> 학회소개 > 인사말
 
한국보건간호학회장 권명순
 
 
존경하는 한국보건간호학회 회원 여러분!

한국보건간호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.
한국보건간호학회는 1987년 창립된 이래 지난 30년 이상을 다양한 보건 분야의 정보를 회원들과 공유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. 본 학회는 2011년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되었으며, 2012년에는 학회지 발간 횟수를 3회로 증가하였고 간호학분야 학술지 피인용지수를 최상위권으로 유지함으로써 학술지의 양적, 질적인 성장과 발전을 해왔습니다.

최근 세계적으로 보건의료 환경의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 및 환경변화와 건강, 신종 감염병 및 비감염병질환의 증가, 복합적인 재난발생 뿐만 아니라 우리사회의 노령화 및 저출산, 건강불평등 심화 등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. 본 학회에서는 이러한 보건의료 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실무현장에 계신 회원 여러분들께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 및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.

이번 회기의 임원진은 학술지의 온라인시스템 활성화와 국제학술지로서의 준비에 주력하고자 합니다. 첫째, 온라인시스템의 활성화는 학술지의 투고에서 발간까지의 온라인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입니다. 둘째, 본 학술지가 국제학술지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준비 작업을 하고자 합니다. 이상의 우선과제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 다시 한 번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2019년 2월 1일
한국보건간호학회장 권명순.